바다이야기의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우려들이 이제 드디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는 우려를 불식할 수 없다. 매우 안타깝고 무서운 현실들이 우리에게 도래하고 있는 것이다. 일확천금을 꿈꾸면서 건전한 노동의 대가를 치러지 않고 쉽게 도박과 같은 사행성 게임에서 부를 축적할 수 있다는 허황된 도
Ⅰ. 서론
1. 연구 배경
정책보고서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이 나에게 갖는 의미를 생각해 보았다.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
실태 등, 아동보호를 위한 개입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본적 이해가 전제되는 기초적 내용을 다루고자 한다.
다음으로 제2부에서는, 아동학대의 사정 및 사례판정에 필요한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측정방법, 평가 및 진단도구 등에 관한 전반적 사항과 실제 적용방법을 기술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아
간유통(여행사, 항공사, CRS, 호텔전문예약회사, 사이버관광회사 등)을 통하여 직ㆍ간접으로 예약영업 방식을 취해왔다.
그러나 현시대에 많은 호텔기업 들이 인터넷을 통한 호텔예약방식에 많은 투자와 관심을 가짐에 따라 호텔과 고객간의 연계비용을 감소시켜 호텔가격을 줄임으로서 연계비용의
간문화재로 지정받게 되는 당대 명창 박녹주에 대한 사랑병, 그리고 가난이었다. 김유정에게 소설 쓰기는 이 같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인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탈출구였다. (중략)
김유정의 짧지만 험난했던 삶과 그가 살았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
바다이야기 사건으로 사행성 게임에 대한 단속과 관련 법률의 재정비가 이루어지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바다이야기 사태가 잊혀질 즈음 또 다시 서민의 지갑을 터는 도박 산업이 흥행할지 모를 일이다. 지금이 바로 우리나라 도박 산업에 대해 고찰해보고 그로 인
대한 관련지식 부족으로 인하여 범인 접근과 증거수집 등에서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사이버공간은 앞으로도 계속 발전을 거듭할 것이다. 이러한 발전이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이다. 다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이미 우리 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사이버공간으로 옮겨갔고 이
생활공간이 가정을 넘어 학교, 친구집단, 사회 등으로 확대되어 이질적인 집단 및 가치와 접촉하게 된다. 오늘날의 청소년들은 사회변화에 따라 다양성이 심화되어 과거보다 몇 갑절의 갈등요인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이러한 갈등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청소년비행으로 표출된다고 볼 수 있다.
②작품 분석
작가는 1인칭 관찰자 시점과 1인칭 주인공 시점의 중간적 시점으로 ‘누이와 늑대’를 써내려 간다. 어린 소년 특유의 순수하고 단순한 모습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때문에 비교적 딱딱하고 지루했을 글이 유연해지고 있는 글에 나타난 어린 소년의 시선 그대로가 아닌 다시 어른의 시선
한부모 가족은 "부모 중 한쪽의 사망, 이혼, 유기, 별거로 인하여 부자 혹은 모자와 자녀로 이루어진 가족"으로 정의하고 있으나 한부모 가족에 대한 정의가 모든 경우에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한부모 가족에 대한 정의는 부모의 한쪽과 자녀가 함께 살아야 한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언급하고 있